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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Vectorism. 훨씬 더 입체적으로...

코루틴 어렵다 본문

C# (based by Unity)

코루틴 어렵다

grast 2020. 3. 27. 2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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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먹을꺼같아서 기록


1. 코루틴 사용법

// 선언 형식
IEnumerator TestCoroutine() {
    while(무언가가 해야할 일이 끝날 때까지) {
        무언가 해야할 일의 1 step
        
        // 밀리세컨드가 아닌 세컨드라는 점이 문제.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0f);
    }
    
    // 있으나 없으나
    yield break;
}

// 사용형식
StartCoroutine(TestCoroutine());

자바만 해오던 작업자에게 매우 생소한 문법 중 하나가 아닐 수 없는데 자바 1.8에서 도입된 람다식과는 전혀 다르게 아예 씨샵에서는 아규먼트로 파워풀하고 무식하게 함수를 다이렉트로 꽂아버렸다. 주의해야할 점은 코루틴과 스트림처리는 철저하게 선을 긋고 다르게 바라보는 개념이라는 점.

 

2. 주 용도

    > 사운드매니저 클래스를 만들어놓고 화면의 페이드아웃과 동시에 볼룸 아웃 시킬 때 1.5초간 100스텝에 거쳐 볼륨을 100%에서 0%로 만드는 일이 필요할 때

    문제는... 아직까지 이거밖에 사용할 일이 없다. 다른 케이스로 사용해본 적은 없는데... 실은 씨샵을 독학으로 시작한지 3개월밖에 안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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