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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 Vectorism. 훨씬 더 입체적으로...

Shooting Paradigm 2 Trial1 배포 본문

C# (based by Unity)

Shooting Paradigm 2 Trial1 배포

grast 2020. 5. 24.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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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개발로 도전중인 슈팅 패러다임 2의 시험판(trial 0.32.5) 버전 배포입니다. 스크린샷은 편집하기 귀찮아서 대충 끄적끄적.

안드로이드만 배포합니다. 아이폰 및 iOS 사용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트라이얼 버전에서는 Arcade Game, Rank Game, Survivor Online 의 입장이 차단됩니다. Pattern Tutorial로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펌프처럼 좌우로 미션을 선택해 플레이하는 방식을 떠올리시면 이해하기 쉬울거라 예상합니다. 좌우로 커서를 움직여 미션을 선택한 다음, Ready 버튼을 통해 게임을 준비합니다. 스코어보드는 아래에서 다시 한차례 더 설명합니다.


Ready 버튼을 누르면 Object Setting 화면을 통해 게임 진입 전 설정을 확인하는 패널이 나타납니다. 드래그를 통해 실제 게임 안에서 표준크기의 탄환과 플레이어간의 거리간격이 어느정도 되어야 충돌판정이 나는지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으며, 드래그 감도를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는 왼쪽부터 순서대로 Normal, Advanced, Hard, ???(비공개) 으로 구성됩니다. 최하 난이도는 기본 개방, 다음 난이도는 이전 난이도를 한차례라도 클리어해야 개방이 되며, Locked 상태인 난이도는 선택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Pattern Tutorial 모드에서는 ???(비공개) 난이도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이전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순차적으로 Advanced, Hard, ???(비공개) 난이도가 해금되며, 혹시나 미션 중에서 Advanced 난이도가 존재하지 않는 미션의 경우 Normal 클리어 이후 바로 Hard가 개방됩니다. Advanced와 Hard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다음 난이도가 해금되는 방식입니다.

 

게임은 Pattern Tutorial 기준 20초, Arcade Game 기준 40초, Rank Game 기준 40초를 생존해야하며 충돌없이 미션을 무사돌파한 경우 화면에서 모든 탄환이 사라질때까지 기다린 다음, 미션 클리어 처리가 됩니다. 클리어 기준 1,000,000점을 득점합니다. 단, 미션마다 리스크 보너스는 상이합니다.


울트라웨이브 미션은 미션 이미지에서 Ultrawave 라는 텍스트가 깜박입니다. 울트라웨이브 미션은 정해진 시간동안 생존해도 게임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며 실시간으로 난이도가 어려워집니다. 정해진 시간을 초과하면 울트라웨이브 구간이라고 칭하며, 이 구간에서는 점점 배경음악의 피치가 올라가면서 배경이 붉게 변하고, 플레이어가 더이상 생존하기 어렵도록 패턴에 실시간으로 변화가 일어납니다. 정해진 시간 기준 1,000,000점을 득점하지만 오랫동안 살아남으면 초과득점이 가능합니다.


스코어보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 미션의 역대 기록전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필터는 난이도별로 제공되며, 체크를 해제하면 기록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최초 1회는 총 5초의 카운트다운, 재도전이나 일시정지 후 게임재개 시 3초의 카운트다운을 센 다음 게임을 진행합니다. 드래그 감도는 인게임 중이라도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으며, 화면에 등장한 탄환이 많으면 많을수록 움직임에 제약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되어 리스크보너스가 증가합니다.

 

점수는 지정된 시간 기준 1,000,000점을 득점하며, 탄환 1개 당 1,000점을 리스크보너스로 치환받습니다. 충돌 발생 시 생존보너스는 99% 점수보정을 받아 감점되지만 탄환의 출현으로 리스크보너스로 전환된 점수는 감점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똑같은 시간이 지난다면 한 화면에 순간적으로 더 많은 탄환이 출현한 미션이 더 좋은 득점을 하게 됩니다. 클리어 시에는 미션을 불문하고 1,000,000점을 득점합니다.


충돌시에는 즉시 미션도전이 중단되며 생존점수는 99% 득점보정을 받아 감점이 됩니다. (40,666점 -> 39,434점) 재도전 시에는 0점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지정된 시간동안 탄환과 플레이어간 충돌 없이 무사히 돌파에 성공하면 클리어 화면이 나타납니다. 생존보너스 + 리스크보너스는 항상 클리어 시 1,000,000점을 득점합니다.


울트라웨이브 미션은 배경음악이 달라지며, 카운트다운마다 항상 Ultrawave 미션의 경고문이 등장합니다.


울트라웨이브 미션은 정해진 시간 이상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으며, 배경음악의 피치가 올라가면서 배경이 붉어집니다. 얼마든지 점수한도인 1,000,000점을 넘을 수 있으며 충돌이 발생해도 각 미션별 지정된 시간을 넘기면 얼마든지 패널티 없이 게임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울트라웨이브 미션은 무한정 진행이 가능하고 충돌이 발생해야면 패널티 없이 미션도전이 종료됩니다.


타이틀 화면에서 Pattern Tutorial 이 아닌 Preferences 화면으로 들어왔을 경우입니다. 매 게임마다 드래그 감도가 저장되지 않고 기존값으로 돌아가는데 이는 일시적인 설정 컨트롤이기 때문이고, Preferences 화면에서 상단 Control Setting 버튼을 클릭해 드래그 감도를 설정하시면 영구적으로 반영됩니다.


개인 프로젝트로 진행중인 Shooting Paradigm 2 Trial1 설명이었습니다. 재밌게 즐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드시 다운받아 설치하기 전 백신 1회 이상 검사는 필수입니다. 저장소 읽기 권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외의 권한은 요구하지 않습니다. 혹시나 다른 권한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변조된 apk일 가능성이 있으니 설치를 중단해주시기 바랍니다.

 

ShootingParadigm2.apk

 

drive.goog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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