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Real Vectorism. 훨씬 더 입체적으로...

잘은 모르겠지만 본문

C# (based by Unity)

잘은 모르겠지만

grast 2021. 8. 17. 22:26
반응형

유니티 2020.3.12f1 버전 기준으로

 

하이라키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UI > Slider 를 신규로 추가하려면 컨텍스트 메뉴에서 UI 자체가 사라져있다. 그 대신으로 빈 오브젝트를 만든 다음 Slider를 컴포넌트로 제공한다. 

 

1년 전에 게임이랍시고 뭔가 만들어보려고 아등바등했던게 절실해서 기억하고있었던 컴포넌트 사용법이었는데 아무래도 바뀐 모양이다. 빈 오브젝트에 컴포넌트 형식으로 슬라이더를 추가해야한다.

 

그리고 Fill과 Handle 오브젝트도 별개로 전부 오브젝트를 만들어줘야하고 슬라이더 컴포넌트에서 Fill과 Handler를 연결시켜주는 방식이다. 왠지는 모르겠지만 파업이라도 한건지 꼴사나웠던 탓인지 디폴트로 컴포넌트를 제공하지 않게 되었다.

반응형

'C# (based by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비트 쪼개기  (1) 2022.12.01
생성자 오버로딩  (0) 2022.07.05
슈팅패러다임2 업데이트  (0) 2021.05.18
Shooting Paradigm 2 플레이스토어 출시  (0) 2020.11.24
존재하는 줄도 몰랐던 문법. LinQ  (0) 2020.07.03
Comments